Loading
2015. 9. 24. 11:30 - BMSJ

수요미식회 청담동 백반집! 수요미식회 백반집 청담동 청담골 (강남 연예인 아이돌 급식소,김치찌개,누룽지 백반,고등어구이,삼치구이,갈치구이,생선구이)




수요미식회 청담동 백반집! 수요미식회 백반집 청담동 청담골 (강남 연예인 아이돌 급식소,김치찌개,누룽지 백반,고등어구이,삼치구이,갈치구이,생선구이)

 

 

 

수요미식회 이번주 방송 주제는 백반이었어요 ㅋ

 

어렸을 때부터 계속 먹어온 음식이고, 아마도 가장 많이 먹게되는게 집밥! 백반이 아닌가 싶어요 ^-^

 

이번에 수요미식회에서는 총 3곳의 백반집을 소개했는데, 그 중 첫번째 백반집은 청담골이었어요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해있는 청담골은 1998년도에 오픈하였죠

 

스타~ 연예인들의 단골집이라고 하는데, 가수 아이돌들도 많이 간다고 해요

 

 

 

 

 

 

이곳은 가성비가 좋은게 포인트죠

 

 

 

 

 

 

대표 메뉴로는 누룽지 백반과

 

 

 

 

 

 

생선구이가 있어요

 

 

 

 

 

 

 

 

 

 

 

 

 

이곳은 연예인들이 상당히 자주 찾아가는 곳으로 알려져 있어요

 

배용준도 온적 있고, 문근영도 온적 있고~ 소녀시대 윤아~ 슈퍼주니어(슈주) 멤버들 등 상당히 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했다고 하죠

 

오죽하면 아이돌 급식소라고 말하기까지 ㅋㅋㅋ

 

 

 

 

 

 

일반적인 백반집에서는 보기 어려운, 대리주차(발렛파킹)이 되는 곳이라고 해요

 

'ㅁ' 아무래도 청담동에 있어서 그런것 같기도 해요

 

근데, 밥값이 7천원인데 발렛비가 3천원이라고 ㅋㅋ

 

 

 

 

 

 

이곳은 나무로 된 상에다가 밥과 반찬을 담아 주는데, 상의 상다리를 사장님이 직접 자른거라고 하네요

 

 

 

 

 

 

한상 차림이 굉장하죠 'ㅁ'

 

콩나물무침, 콩나물국, 계란찜, 고사리, 애호박, 깎두기, 생선구이, 김치찌개, 김, 멸치볶음, 오징어젓갈, 배추김치, 오뎅볶음 등 상당히 반찬이 많아요

 

 

 

 

 

 

반찬도 너무 한쪽 맛으로만 쏠리지 않고, 하얀거 빨간거 절반씩 구성해두었다고 하죠

 

 

 

 

 

 

주문하면 음식이 바로 나오는걸 보면, 당연히 미리 만들어둔거일텐데,

 

 

 

 

 

 

오랫동안 끓여서 그런지 김치찌개 속 돼지고기가 굉장히 부드럽다고 해요

 

 

 

 

 

 

김치도 부들부들 거리고~ 국물도 상당히 걸쭉하다고 하죠

 

 

 

 

 

 

 

전현무는 삼치구이를 좋아한다고~

 

저도 개인적으로 삼치가 좋은 ㅋㅋ

 

 

 

 

 

 

솔지는 갈치구이를 먹었는데 살이 통통했다고 하네요

 

 

 

 

 

 

고등어구이를 먹은 사람도 있는데,

 

 

 

 

 

 

겉면은 바삭하지만, 속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살코기가 있어서 너무 맛있었다고 해요

 

 

 

 

 

 

 

생선이 맛있는 이유는, 직접 소금물에 생선을 하루정도 담가서 숙성을 시키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냥 쌀밥 말고 누룽지도 인기가 많다고 하죠

 

 

 

 

 

 

 

그런데 여기 누룽지는 좀 죽같은 느낌이라고 해요

 

누룽지가 어느정도 씹히는 맛이 있는걸 좋아하는 분들에겐 아마도 별로이지 않을까 싶은 ^^;; 그런 식감이라고 하네요

 

이건 아무래도 개인 호불호가 많이 갈리겠죠

 

 

 

 

 

 

 

이곳이 한번은 갈만한건, 아이돌을 보기 위해? ㅋㅋㅋㅋ

 

항상 뭔가 외국음식들이 많이 있는 청담동에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백반을 먹을 수 있는 곳이 드믈잖아요

 

가격은 저렴한데 맛도 괜찮고 다양하게 먹을 수 있으니, 한번 가볼만 한거 같아요

 

 

 

 

 

 

밤 11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밥때를 놓친 분들이 늦은 시간에도 백반을 먹을 수 있는 것도 하나의 장점이겠죠

 

 

 

 

 

 

청담골의 주소(위치), 전화번호(연락처), 메뉴(가격), 영업시간(휴무일) 등의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