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4. 8. 01:21 - BMSJ

수요미식회 된장찌개집 : 종로 경복궁 대복집 (봄 달래 된장찌개 비빔밥, 냉동 한우 등심)




수요미식회 된장찌개집 : 종로 경복궁 대복집 (봄 달래 된장찌개 비빔밥, 냉동 한우 등심)

 

 


수요미식회 된장 맛집 편!


세번째 (마지막)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종로구 적선동에 위치해 있는 대복집 이에요 ^^

 

 

 

 

 

 

40년 전통의 이 음식점은

 

 

 

 

 

 

경복궁역 인근에 위치해 있어요

 

 

 

 

 

 

 

메뉴가 많지는 않아요

 

 

 

 

 

 

 

원래 된장찌개 메뉴가 없었는데, 단골손님이 끓여달라고 한 뒤에 메뉴로 자리잡게 되었다고 하네요

 

 

 

 

 

 

양파, 소고기 등심, 감자를 넣고 삶은 후

 

 

 

 

 

 

된장, 고춧가루, 육수와 함께 끓이다

 

 

 

 

 

 

쑥갓, 달래, 버섯을 올리면

 

 

 

 

 

 

된장찌개가 완성된다고 하죠

 

 

 

 

 

 

깊은 된장맛을 느낄 수 있는데

 

 

 

 

 

 

국물이 걸쭉하진 않지만 구수한맛이 좋다고 해요

 

 

 

 

 

 

 

 

된장찌개에 사용되는 된장은 직접 담근 재래된장으로, 장물을 빼지 않고 숙성시킨게 특징이라고 해요

 

감칠맛이 좋은편이라고 하네요

 

 

 

 

 

 

뚝배기가 아닌 전골 냄비에 된장찌개가 담겨져 있어서

 

 

 

 

 

 

끓일수록 점점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된장국처럼 혹은 강된장처럼~ 국물 농도를 개인이 조절해서 먹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에요

 

 

 

 

 

 

 

찌개 안에 들어있는 감자는 된장 맛이 배어들어가 있다고~

 

 

 

 

 

 

 

찌개 바닥에 있는 간 고기는 한우 등심을 손질하고 남은 고기라고 하네요

 

 

 

 

 

 

 

달래를 살짝 익혀서

 

 

 

 

 

 

 

비빔밥처럼 비벼먹으면 산뜻한 맛이 느껴진다고~

 

 

 

 

 

 

 

 

 

 

 

 

 

밥을 공깃밥이 아닌 비벼먹을 수 있도록 계란 후라이(달걀 프라이)와 상추를 같이 주는데, 두부, 감자, 달래, 버섯, 무채(무생채), 부추 무침, 콩나물, 겉절이, 멸치볶음, 고추장 등 원하는 된장찌개 속 재료나 밑반찬과 함께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으면 별미라고 해요

 

 

 

 

 

 

전현무는 된장찌개 이 외에 냉동 등심도 먹었다고 해요

 

 

 

 

 

 

냉동 등심만의 맛이 나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 가게는 4인 이상부터만 예약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리고 영업시간이 굉장히 짧은 편이기 떄문에, 시간을 잘 알아보고 가야된다고 하네요

(점심에 몇시간 하고 쉬고 저녁에 몇시간 하고 문 닫는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