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2. 24. 16:16 - BMSJ

먹고 자고 먹고 끄라비 김치없는 김치찌개 끓이기/김치없이 김치찌개 끓이는법 : 백종원 오징어불고기 만들기 레시피, 돼지불고기 만드는법




먹고 자고 먹고 끄라비 김치없는 김치찌개 끓이기/김치없이 김치찌개 끓이는법 : 백종원 오징어불고기 만들기 레시피, 돼지불고기 만드는법

 

 

 

먹고 자고 먹고 끄라비편 마지막회/마지막화의 마지막 음식은 김치찌개와 2가지 불고기였어요 ^^

 

근데, 김치찌개가 특이한게 김치가 없다는 점! 'ㅁ'!

 

 

 

 

 

 

김치 없이 만드는 태국 현지 재료를 사용한 김치찌개 레시피!

 

 

 

 

 

 

김치 대신에 쓰는 식재료는 수완차이에요

 

 

 

 

 

 

수완차이는 배추절임(절인배추)인데, 발효되어서 시큼한 맛이 난다고 하네요

 

 

 

 

 

 

팬에 돼지고기를 먼저 볶아주세요

 

 

 

 

 

 

고기의 핏기가 가시면 수완차이와 물을 넣어주세요

 

 

 

 

 

 

다진 마늘도 넣어주세요

 

 

 

 

 

 

김치찌개에는 김치의 신맛이 나야되는데, 김치가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신맛을 내기 위해 라임주스를 넣었어요

 

 

 

 

 

 

그리고 고추장과 비슷한 칠리 페이스트도 넣었어요

 

 

 

 

 

 

고춧가루와 피시소스를 넣어 간을 맞춰주세요

 

 

 

 

 

 

모든 재료가 적당히 끓었다면, 두부와 고추, 양파를 넣어주세요

 

 

 

 

 

 

백삼촌표 김치찌개가 완성되었네요 ^^

 

 

 

 

 

 

오징어 불고기 만드는방법!

 

 

 

 

 

 

오징어를 손질하고서, 칼집을 내주세요

 

 

 

 

 

 

팜슈가를 넣고 주물주물~ 간장을 넣고 주물주물 해주세요

 

 

 

 

 

 

마무리로 고소한 참기름을 넣으면 준비 완료!

 

 

 

 

 

 

석쇠 위에 올려 숯불로 구우면

 

 

 

 

 

 

맛있는 오징어 불고기가 완성돼요 ㅋ

 

 

 

 

 

 

이번엔 돼지불고기 요리법!

 

 

 

 

 

 

돼지고기에 팜슈가를 넣고 주물주물 해주세요

 

 

 

 

 

 

설탕도 넣고 주물주물 해주세요

 

 

 

 

 

 

고춧가루와 칠리 페이스트도 넣고 주물러주세요

 

 

 

 

 

 

파, 양파 등 채소와 피시 소스를 넣고서 잘 섞어주세요

 

 

 

 

 

 

적당히 재우둔 다음에 고기를 구우면 끝!

 

 

 

 

 

 

맛있어 보이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