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10. 20. 10:22 - BMSJ

수요미식회 제주 돔베고기 집 : 수요미식회 제주도 보쌈집 (서귀포 천짓골 식당, 백돼지 흑돼지 오겹살)




수요미식회 제주 돔베고기 집 : 수요미식회 제주도 보쌈집 (서귀포 천짓골 식당, 백돼지 흑돼지 오겹살)

 

 

 

수요미식회 88회 (2016년 10월 19일 88화) 주제는 보쌈이었어요 ^^

 

첫번째로 소개된 곳은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해 있는 천짓골이에요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고~

 

 

 

 

 

 

나무 도마 위에 올려진 돔베고기를 맛볼 수 있는 곳이죠

 

 

 

 

 

 

테이블마다 주문 방법이 적혀있는 설명서가 있다고 해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살 or 비계 쪽이 많은 부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쫀득 or 부드럽게 익힘 정도도 선택할 수 있다고 하네요

 

흑돼지 오겹살 가격은 48000원, 백돼지 오겹살 가격은 35000원 이라고 해요

 

 

 

 

 

 

요즘에 제주도에서 좋은 흑돼지를 구하는게 어려워, 흑돼지를 먹는게 운이 좋은거라고 하네요

 

 

 

 

 

 

 

고기를 주문하면 사장님이 테이블로 와서 고기를 눈앞에서 썰어준다고 해요

 

 

 

 

 

 

 

고기를 삶을 때, 다른 무엇도 넣지 않아서 돼지고기 본연의 맛과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하죠

 

 

 

 

 

 

김가연은 어릴적 시골에서 할머니가 해주던 토속적인 맛이라 표현하였어요

 

 

 

 

 

 

매일 당일 도축한 신선한 돼지를 사용한다고 해요

 

 

 

 

 

 

고기를 처음부터 다 자르지 않고, 적당량만 자른 뒤 나중에 또 잘라준다고 하는데, 고기가 식으면 데워준다고 해요

 

고기를 데우면 아무래도 조금 더 익기 때문에, 처음에 먹었던 것과는 또 다른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손님들의 동의가 있다면, 다른 테이블의 익힘정도가 다른 고기를 교환하기도 한다고~

 

 

 

 

 

 

 

출연한 패널들이 모두 좋아했던 묵은지 김치는 돼지고기와 굉장히 궁합이 괜찮았다고 해요

 

 

 

 

 

 

고춧가루가 많이 들어가 있는, 개운하면서 가벼운 맛의 김치라고 하네요

 

 

 

 

 

 

여기 고기집은 재료 소진시에 문을 닫는다고 해요

 

영업시간이 그리 길지 않기 때문에, 방문 전에는 미리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