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9. 29. 12:01 - BMSJ

수요미식회 쌀국수 & 반미 쌀국수집 : 수요미식회 쌀국수 반미 바게트 샌드위치 (이태원 레호이, 포보 분짜, 하노이식 쌀국수)




수요미식회 쌀국수 & 반미 쌀국수집 : 수요미식회 쌀국수 반미 바게트 샌드위치 (이태원 레호이, 포보 분짜, 하노이식 쌀국수)

 

 

 

수요미식회 쌀국수편!

 

세번째 (마지막) 방문한 쌀국수집은 이태원에 위치해 있는 레호이에요 ^^

 

 

 

 

 

 

한국사람 입맛에 맞춘 베트남 요리 -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죠

 

 

 

 

 

 

 

언덕 같은 곳에 아기자기한 건물이 하나 있는데, 여기가 레호이에요

 

 

 

 

 

 

 

 

화려한 등불, 베트남 현지에서 공수해온 식기, 장식 그리고 실내 분위기가 매력적이죠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이미 유명한 곳으로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줄을 서야 된다고 ^^;;;

 

전현무는 1시간 반을 기다렸고, 신동엽은 30분, 이이경은 20분? 제이민은 40~50분 정도 기다렸다고 하네요

 

 

 

 

 

 

이곳 메뉴의 포보는 소고기 쌀국수에요

 

 

 

 

 

 

숙주 없이 푸른 채소들이 한가득 들어가 있죠

 

 

 

 

 

 

황교익은 국물이 곰탕 같이 느껴졌다고 표현했어요

 

 

 

 

 

 

이현우는 갈비탕 같은 느낌을 받았다고~

 

 

 

 

 

 

국물은 진하고 무거우면서 향이 많이 난다고 해요

 

 

 

 

 

 

신봉선 입에는 좀 짰다고 하네요

 

 

 

 

 

 

 

반대로, 신동엽, 제이민, 이이경 입에는 안짰다고 해요

 

 

 

 

 

 

제이민은 진한 육수를 어느정도 중화시키기 위해 다진 마늘을 넣어 먹었다고 하죠

 

 

 

 

 

 

또 다른 메뉴인 분짜는 돼지고기가 들어간 비빔쌀국수에요

 

 

 

 

 

 

현지에서는 원하는 음식을 넣어 먹는 형태로 나온다고 하는데, 여긴 한그릇에 담아서 줘요

 

 

 

 

 

 

이국적이지 않은 예상되는 맛이라고 해요

 

 

 

 

 

 

 

고기는 삼겹살을 상요하며, 숯불 불고기 느낌이라고 하네요

 

 

 

 

 

 

신봉선은 단맛이 좀 아쉽다고 표현하였죠

 

 

 

 

 

 

단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고추식초와 마늘을 넣어서 먹었다고 해요

 

 

 

 

 

 

이집 고수는 다른 곳에 비해 향이 좀 약하다고 해요

 

 

 

 

 

 

인기 메뉴인 반미!

 

 

 

 

 

 

바게트빵이 바삭하지도 눅눅하지도 않은 적당한 식감을 준다고 해요

 

 

 

 

 

 

반미도 한국음식 같은 익숙한 맛이었다고~

 

 

 

 

 

 

 

대부분의 음식들이 한국인 입맛에 맞게 변형된 것 같다고 해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쉽게 접할 수 있지만, 정통 베트남 맛을 찾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우리나라에 있는 쌀국수집은 대부분이 남부식이라고 하는데, 여긴 북부 하노이식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