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7. 9. 13:18 - BMSJ

정력에 좋은 음식?! 수요미식회 장어 행주산성 일미정,강화도 갯벌장어,부산 월전 장어직판장(여름철 보양식)




정력에 좋은 음식?! 수요미식회 장어 행주산성 일미정,강화도 갯벌장어,부산 월전 장어직판장(여름철 보양식)

 

 

 

이번에 수요미식회에서는 복날에 먹을만한 음식들에 대해 이야기를 했어요

 

복날하면 역시나 스태미나! 정력에 좋은 음식/요리들에 대해 이야기가 나오기 마련인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장어죠! 'ㅁ'b

 

장어는 예전부터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정말 정력에 좋은건지는 잘 모르겠고, 저는 맛있어서 먹고 있어요 ㅋㅋ

 

수요미식회에서 장어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패널들이 몇가지 장어에 대해 언급을 했는데, 한번 정리해봤어요

 

 

 

 

 

 

황교익 쌤이 추천한 곳은 행주산성 근처에 있는 장어집!

 

 

 

 

 

 

ㅇㅁ* 이라고 말했는데, 어디인가 싶었는데, 일미정인거 같아요

 

 

 

 

 

 

여기는 손님이 직접 굽는게 아니라, 장어를 잘 굽는 전문가가 직접 구워줘서 좋다고 하네요

 

 

 

 

 

 

일정하게 숙성시킨 장어를 잘 구워서 겉은 바삭거리고 안은 부드럽게 만든다고 해요

 

 

 

 

 

 

아... 생긴것만 봐도 맛있어 보이는!!!

 

 

 

 

 

 

이현우는 강화도 갯벌장어를 추천하더라구요

 

특정 음식점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어요

 

 

 

 

 

 

갯벌장어는 민물장어를 약 1~2년 정도 키우다가 갯벌양식장으로 옮겨서 키운 장어라고 해요

 

 

 

 

 

 

이 장어를 3개월동안 굶기면, 장어가 살기 위해서 먹이를 찾으려고 양식장을 힘차게 빠져나가려고 하는데, 이 때 몸의 움직임이 상당히 좋은 육질을 만든다고 하죠

(어떻게 보면 잔인한;;)

 

 

 

 

 

 

강화도 갯벌장어는 살이 두툼해서 좋다고 해요

 

 

 

 

 

 

임원희는 부산에서 장어를 구입한다고 해요

 

 

 

 

 

 

부산 월전에 가면 포장마차처럼 장어촌(장어직판장)이라는 곳이 있는데,

 

 

 

 

 

 

여기 가게들에서 장어를 직접 골라서 사서 먹는다고 하네요

 

 

 

 

 

 

여기서 판매하는 장어는 붕장어인데, 맛있다고~

 

 

 

 

 

 

양념을 쳐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