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7. 21. 10:41 - BMSJ

수요미식회 고기짬뽕집 중국집 : 수요미식회 제주도 고기짬뽕의 진수 중식당 (제주 3대 짬뽕집 서귀포 아서원)




수요미식회 고기짬뽕집 중국집 : 수요미식회 제주도 고기짬뽕의 진수 중식당 (제주 3대 짬뽕집 서귀포 아서원)

 

 

 

수요미식회 짬뽕편!

 

두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제주도 서귀포에 위치해 있는 아서원이에요 ^^

 

 

 

 

 

 

 

이곳은 누가 정했는지는 모르지만 ^^;; 제주 3대 짬뽕집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가게 오픈하자마자 사람들 줄이 어마어마하다고~

 

 

 

 

 

 

 

40년 경력을 가진 주방장이 23년동안 한자리에서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해요

 

 

 

 

 

 

위치상으로 제주도 최남단에 있기 때문에, 공항에서는 차타고 꽤 가야 된다고 하죠

 

 

 

 

 

 

메뉴는 짜장면, 짬뽕, 짬뽕밥, 만두, 탕수육, 이렇게 5가지만 있다고 해요

 

 

 

 

 

 

 

돼지 사골을 우려서 육수를 만드는데, 이 육수를 사용한 국물 맛이 걸쭉하고 깊고 무게감을 느끼게 해준다고 하네요

 

 

 

 

 

 

숙주, 고기와 함께 해산물(해물)이 들어가 있어요

 

 

 

 

 

 

끝맛이 살짝 매콤하다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짬뽕맛과는 다른 맛이라고 하죠

 

살짝 일본 느낌도 난다고~

 

 

 

 

 

 

같은 국물이지만, 짬뽕밥은 또 다른 맛이 느껴진다고 해요

 

 

 

 

 

 

근데, 여기는 갈때마다 맛이 복불복일 수 있다고 해요

 

특히나, 사람 많을 때 가면 좀 실망할 수도 있다고 ^^;;

 

 

 

 

 

 

 

 

 

손님이 많은 시간대에 가면 한번에 짬뽕 열몇그릇을 만든다고 하는데, 황교익이 먹었을 때는 채소(야채)가 뭉그러져 있었다고 하네요

 

 

 

 

 

 

 

반면, 이현우가 갔을 때는 한사람 한사람 따로 나왔다고 해요

 

홍신애는 본인이 먹었던 짬뽕 중 가장 맛있었다고 극찬을 하기도 했죠

 

 

 

 

 

 

성혁은 6년전에 갔을 때보다 좀 실망스러웠다고~

 

 

 

 

 

 

윤세아가 갔을 때는 굉장히 짰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