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7. 7. 08:28 - BMSJ

수요미식회 닭국수 몸보신 맛집 : 수요미식회 홍초계 냉국수 광화문 사발 국수집 옛날 떡볶이




수요미식회 닭국수 몸보신 맛집 : 수요미식회 홍초계 냉국수 광화문 사발 국수집 옛날 떡볶이

 

 

 

수요미식회 73회 (2016년 7월 6일 73화) 주제는 여름 국수였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곳은 광화문에 위치한 사발이라고 하네요

 

 

 

 

 

 

이 식당은 실내 인테리어가 레스토랑 같은 느낌이라고 해요

 

 

 

 

 

 

퓨전 국수를 판매하고 있는데, 외국인 손님도 은근히 많다고 하네요

 

 

 

 

 

 

 

 

 

비타민이 풍부한 클로렐라 소면에 버섯, 닭고기, 들깨 가루 등을 넣고서 닭 육수를 부은 뒤, 파채, 김가루를 올리는 닭국수!

 

 

 

 

 

 

보양식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음식이었다고 해요

 

 

 

 

 

 

 

 

닭 껍질을 제거한 뒤 닭을 통째로 끓여서 육수를 만드는데, 가볍게 끓이고 나서 기름을 걷어내기 때문에 깔끔하면서 담백한 국물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소면, 면발은 수연소면을 사용한다고~

 

 

 

 

 

 

 

 

 

붉은 누룩 효소를 넣어서 만든 홍국수에 청양고추가 들어간 육수를 붓고, 고명을 얹어서 만드는 홍초계 냉국수!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이 별미라고 하죠

 

 

 

 

 

 

 

기름기 없는 멸치육수에 청양고추가루를 넣고서 이틀동안 숙성시켜 국물을 만든다고 해요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황교익, 신동엽, 홍신애 입맛에는 조금 달았다고~

 

하지만, 이윤지, 문지애, 전현무 입맛에는 괜찮았다고 해요

 

 

 

 

 

 

홍신애는 국수인데 부재료가 너무 많아서 좀 애매한 음식이라는 느낌을 받았다고 하죠

 

 

 

 

 

 

반대로, 문지애는 그렇게 재료들이 많아서 좋았다고 표현하였어요

 

 

 

 

 

 

이 집의 또 다른 메뉴인 옛날 떡볶이!

 

 

 

 

 

 

 

밀가루 떡볶이를 사용해서 만드는데, 파채를 올려 먹어도 괜찮다고 해요

 

 

 

 

 

 

 

 

음식 맛이 나쁘진 않지만, 홍신애가 갔을 때는 그릇에서 냄새가 좀 났다고 하네요

 

주방의 청결함이 잘 관리만 된다면 더 좋을 것 같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