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 6. 2. 14:04 - BMSJ

수요미식회 분당 평양냉면집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신흥강자 성남 분당 서현 평양면옥 (제육 어복쟁반 만두 냉면집)




수요미식회 분당 평양냉면집 :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신흥강자 성남 분당 서현 평양면옥 (제육 어복쟁반 만두 냉면집)

 

 

 

수요미식회 평양냉면 2편!

 

두번째로 방문한 곳은 성남 분당 서현에 위치해 있는 평양면옥에요 ^^

 

 

 

 

 

 

 

 

 

 

 

이 식당은 예전에 좁은 장소에서 운영되었다고 하는데, 몇년전에 새로 건물을 짓고 현재의 자리로 이전했다고 해요

 

그래서 지금은 굉장히 깔끔하고 넓은 실내를 보유하였죠

 

 

 

 

 

 

 

 

이집의 냉면 속 면발의 메밀 향은 진한편이라고 해요

 

초딩 입맛인 전현무도 느낄 수 있었다고 하죠

 

면을 풀었을 때 육수에서 느껴지는 곡향이 괜찮다고 해요

 

 

 

 

 

 

 

 

그런데, 이현우가 간 날에는 면발이 좀 많이 풀어진 느낌이라 별로였다고 하네요

 

 

 

 

 

 

 

 

면을 만들면서 시간이 흐르면 메밀 향과 반죽의 탄력이 달라지기 때문에, 아무래도 랜덤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

 

 

 

 

 

 

신소율은 곡향이 퍼진 육수의 맛이 좋았다고 해요

 

 

 

 

 

 

전현무도 육수의 진한맛이 괜찮았다고~

 

 

 

 

 

 

근데, 신동엽은 육수가 조금 짠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반대로, 홍신애는 육수가 좀 약하게 느껴졌다고 하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여기 냉면에 오이 고명이 들어가는데, 오이때문에 육수의 맛이 좀 약해질 수 있다고 하죠

 

 

 

 

 

 

 

그리고 육수가 어떤 환경이냐에 따라서 맛이 달라질 수도 있다고 해요

 

^^;;; 랜덤인거죠

 

 

 

 

 

 

 

 

1년에 70번씩 이 냉면집을 간다는 김현철은, 냉면 이 외에, 채소(야채) 무한리필이 가능하여 술안주로 굉장히 좋다는 어복쟁반을 추천하였어요

 

 

 

 

 

 

또 다른 메뉴로 만두가 있는데, 이 만두는 모두가 좋은 평가를 하였어요

 

 

 

 

 

 

 

 

만두피와 만두속의 비율이 좋고, 만두가 탄탄히 갈라지며만두소 재료들의 식감이 살아 있어서 좋다고 해요

 

 

 

 

 

 

신소율은 어릴적 할머니가 해주신 만두의 맛을 느꼈다고 해요

 

 

 

 

 

 

 

제육은 따뜻하게 나온다고 하는데, 제육을 차갑게 드시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점은 좀 아쉽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