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11. 25. 01:16 - BMSJ

집밥 백선생 닭볶음탕 레시피 : 백종원 닭볶음탕 만드는법 (백주부 닭도리탕 만들기 / 닭볶음탕 양념장 소스 만드는방법)




집밥 백선생 닭볶음탕 레시피 : 백종원 닭볶음탕 만드는법 (백주부 닭도리탕 만들기 / 닭볶음탕 양념장 소스 만드는방법)

 

 

 

집밥 백선생 28회(28화 2015년 11월 24일 방송분)의 주제는 닭볶음탕이에요 ^^

 

닭볶음탕을 하면서, 겸사겸사 다른 요리들도 보여주어서 참 좋았어요 ㅎㅎ

 

우선, 가장 먼저 한 요리는 메인 음식인 닭볶음탕!

 

 

 

 

 

 

백종원은 닭볶음탕을 하면서 1kg 짜리 10호닭을 사용했어요

 

근데, 반드시 10호를 사용할 필요는 없고, 인원수나 선호하는 크기에 따라서 다른걸 쓰셔도 돼요

 

 

 

 

 

 

 

 

 

 

볶음용 닭을 사셨다면 닭이 토막나있을꺼에요

 

이 닭은 한번 씻어서 사용하셔야 돼요

 

씻으면서 조각난 뼈들도 찾아서 제거해주세요

 

 

 

 

 

 

 

 

 

 

그리고 뼈 사이에 붙어 있는 붉은색 내장들도 잘 씻어내주세요

 

그래야 닭볶음탕을 끓일 때 불순물 및 잡내가 최대한 적게 나온다고 하네요

 

 

 

 

 

 

 

 

덩어리가 큰 애들은 속까지 잘 안익을 수가 있으니, 미리 칼집을 내주시는게 좋아요

 

 

 

 

 

 

닭을 다 준비했다면 이제 부재료를 준비해야겠죠?!

 

 

 

 

 

 

채소(야채)들은 닭 크기보다는 작게 썰어주시는게 좋아요

 

감자도 잘라주고,

 

 

 

 

 

 

당근과 양파도 잘라주고,

 

 

 

 

 

 

파도 잘라주고,

 

 

 

 

 

 

고추도 잘라주세요

 

 

 

 

 

 

빨간 고추는 있으면 넣고, 없으면 안넣으셔도 돼요

 

 

 

 

 

 

새송이버섯과 표고버섯도 있다면 넣어주세요

 

 

 

 

 

 

 

닭기름이 싫으신 분들은 껍질을 벗겨낸 다음에 조리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닭기름은 싫지만, 닭껍질은 있으셔야 된다면, 먼저 닭을 약한불에 볶아서 기름을 뽑아낸 후, 기름을 버린뒤에 조리를 하시면 돼요

 

 

 

 

 

 

본격적인 요리 시작!!

 

팬에 닭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3컵 정도 넣어주세요

 

물은 중간에 모자라면 추가로 넣으셔도 되니까, 너무 많이 넣지는 마세요

 

 

 

 

 

 

닭고기 살에 가장 먼저 들어가야 되는 간은 단맛이라고 해요

 

소금을 먼저 넣을 경우, 나중에 단맛이 들어가기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설탕을 가장 먼저 넣는게 좋다고 하네요

 

 

 

 

 

 

설탕 3스푼 투척!

 

 

 

 

 

 

설탕 대신으로 올리고당이나 꿀을 넣으셔도 돼요

 

 

 

 

 

 

닭이 어느정도 하얗게 변하기 시작하면, 감자, 양파, 당근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여기에 간마늘 한큰술도 넣어주세요

 

 

 

 

 

 

 

 

그 다음으로 간장을 넣는데, 간장은 종이컵으로 한컵 조금 모자르게 넣었어요

 

이렇게나 간장을 많이 넣은 이유는, 이번 레시피에서는 소금을 쓰지 않기 때문이에요

 

만약 소금을 넣으시는 분들이라면, 간장의 양을 줄이셔야겠죠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버섯들을 넣어주세요

 

 

 

 

 

 

 

그 다음에 넣을게 고추가루!!

 

고춧가루를 반컵 정도 넣었는데, 이건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양을 달리해주세요

 

 

 

 

 

 

모든 재료들이 익었다 싶으면, 파, 고추 등을 넣어주세요

 

 

 

 

 

 

마무리로 후추를 톡톡!

 

 

 

 

 

 

맛있는 백쌤표 닭볶음탕이 만들어졌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