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5. 8. 6. 11:57 - BMSJ

수요미식회 네팔커리 음식점! 종로 창신동/동대문 에베레스트 네팔 정식 가격 (가성비 좋은 수요미식회 네팔카레,탄두리 치킨 티카 마살라)




수요미식회 네팔커리 음식점! 종로 창신동/동대문 에베레스트 네팔 정식 가격 (가성비 좋은 수요미식회 네팔카레,탄두리 치킨 티카 마살라)

 

 

 

카레 좋아하시나요? ^-^

 

저는 개인적으로 굉장히 카레를 즐겨 먹는데, 이번에 수요미식회에서 카레에 대해 이야기했더라구요

 

카레(커리)가 인도 음식이라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 실제로 인도에서는 카레라고 부르지 않는다고 하죠 'ㅁ' 방송 보고 처음 알았어요~

 

마살라라고 말한다고 해요

 

지금 우리가 먹는 카레는 영국에서 개발한건데, 이게 일본으로 넘어갔다가 우리나라로 오게 된거라고 하네요

 

카레는 우리나라 말고도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되고 있는데, 수요미식회에서 처음으로 소개된 곳은 네팔 카레집이에요

 

네팔은 인도랑 가까운 나라로, 인도 카레랑 완전히 똑같진 않지만, 흡사한 맛을 낸다고 해요 ^-^

 

 

 

 

 

 

처음에 소개된 곳은 종로구 창신동(동대문 지역)에 위치해있는 에베레스트에요

 

산 이름이네요 ㅋ

 

2002년도에 개업하여 13년째 영업하는 중이라고~

 

 

 

 

 

 

네팔 요리사(네팔인)가 직접 만드는 네팔식 커리 요리라고 해요

 

 

 

 

 

 

종로~ 동대문~ 큰 대로변에서 골목으로 쭈욱~ 들어가면 위치해있는 음식점!

 

 

 

 

 

 

이 근처에는 네팔 가게들이 많이 자리잡고 있어서 네팔 거리라고도 불린다고 해요

 

 

 

 

 

 

전체적인 분위기~ 인테리어 등이 네팔에 여행간듯한 느낌을 준다고 하죠

 

식당도 불편하지 않고 그냥 동네 마실 나가는 느낌이라고 해요 ㅋ

 

 

 

 

 

 

이현우가 추천한 음식은 치킨 타카 마살라!

 

 

 

 

 

 

매콤한 향신료 맛이 기가 막히다고 해요

 

이현우는 이거 하나로 란을 엄청 먹었다고 ㅋㅋ

 

바닥에 있는 소스까지 다 긁어서 먹었다고 하네요

 

 

 

 

 

 

이건 시금치로 만든 커리인 팔락 파니르

 

 

 

 

 

 

요즘에 시금치가 제철이 아니라고 하는데, 그게 어느정도 영향이 있는건지 맛은 그냥 그렇다고 ^^;;; soso~

 

 

 

 

 

 

이게 많은 사람들이 추천했던 네팔 정식 메뉴!

 

여러가지 음식들을 조금씩 맛볼 수가 있어서 좋죠 ㅋ

 

 

 

 

 

 

어떻게 보면 호박죽 같이 보이기도 하는 이건 렌틸콩으로 만든 달이라는 음식이라고 해요

 

소고기 무국 맛이랑 비슷하다고~

 

 

 

 

 

 

매콤한 음식을 다 먹고 마지막에 디저트로 마시는 라씨도 일품이라고 'ㅁ'

 

 

 

 

 

 

홍신애는 고기만두인 모모와

 

 

 

 

 

 

건포도가 들어있는 빵인 쿨차(굴차)를 추천했어요

 

 

 

 

 

 

이곳은 음식맛이나 양에 비해서 가격이 싼편이라고 하죠

 

솔직히, 요즘에 카레전문점에 가면 상당히 비싼데 ^^;;; 종로에 있는 가게가 이정도 가격이면 그렇게 비싼편은 아니긴해요

 

 

 

 

 

 

이곳은 좁은 골목 사이에 위치해있어서 차를 가지고 들어가는건 무리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건너편에 있는 동대문 종합시장 건물 주차장을 사용하시는게 좋다고 해요

(주차 팁!)

 

 

 

 

 

 

가성비가 상당히 좋다고 하는~ 패널들이 거의 다 칭찬의 평가를 내렸네요

 

 

 

 

 

 

계산하러 나가면 카운터에 네팔 대지진 모금함도 마련되어 있다고 해요

 

 

 

 

 

 

의무적으로 해야되는건 아니지만, 작은 정성을 표현하는 것도 나쁘진 않을 듯 싶네요 ^-^

 

 

 

 

 

 

에베레스트에서는 네팔 정식 가격이 1만원이에요

 

위치, 영업시간, 연락처(전화번호) 등 정보는 위에서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