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10. 18. 11:12 - BMSJ

집밥 백선생 김밥 마는법 (백종원 김밥 싸는법) : 집밥 백선생3 김밥 잘 싸기 (백주부 김밥 예쁘게 말기)




집밥 백선생 김밥 마는법 (백종원 김밥 싸는법) : 집밥 백선생3 김밥 잘 싸기 (백주부 김밥 예쁘게 말기)

 

 


집밥 백선생 시즌3 36회 (2017년 10월 17일 36화) 주제는 김밥 이었어요 ^^


처음에는 가장 기본적인 김밥부터 만들어봤어요 ㅎㅎ


준비한 재료는 밥, 햄, 시금치, 당근, 달걀지단, 게맛살, 우엉, 단무지 등이에요

 

 

 

 

 

 

김밥 속 재료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선택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

 

굳이 똑같이 따라할 필요는 없어요 ㅎㅎ

 

 

 

 

 

 

김밥을 싸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게 밥에 밑간을 하는거에요

 

일반적으로 참기름과 고운 소금을 넣고 밑간을 하죠

 

들어가는 재료들의 짠맛 정도를 생각하고서, 밥에 밑간을 해주면 좋아요 'ㅁ'b

 

참고로, 밑간을 하지 않은 밥으로 김밥을 말았을 경우에는, 먹다보면 끝맛에 김 비린내 같은게 느껴지기도 해요

 

 

 

 

 

 

 

소금과 참기름 조합만 사용해야되는건 아니고, 버터나 진간장을 대체해서 넣어도 굿! /ㅁ/

 

 

 

 

 

 

통깨는 개인의 취향대로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돼요

 

 

 

 

 

 

밥에 밑간할 재료들을 넣은 뒤에 손으로 버물버물 하는것보다는, 숟가락이나 주걱을 사용하여 날을 세워 콕콕 찍어가면서 비비는게 더 좋다고 하죠

 

이렇게 하면 밥이 으깨지거나 뭉쳐지는 현상이 적어진다고 해요

 

 

 

 

 

 

밑간한 밥을 한번 먹어보고, 다른 재료를 넣어도 괜찮을 정도로 어우러졌다고 생각된다면 완성!

 

밥만 완성되어도 ^^ 절반은 끝난거라고 해요

 

 

 

 

 

 

이제 말아볼 차례에요

 

밑간이 잘 된 밥을 야구공 크기만큼 준비해주세요

 

어짜피 넓게 펼칠꺼니까 굳이 동그랗게 만들 필요는 없어요

 

 

 

 

 

 

김 전체 면적에 2/3 정도만 밥을 고루 펼쳐주세요

 

 

 

 

 

 

김밥을 예쁘게 만들기 위해서는 밥을 틈새없이 촘촘하게 펼치는게 중요하죠

 

참고로, 들어가는 재료가 많을 경우에는 밥 양을 조금 줄이는게 편하게 말 수 있어요

 

반대로 재료가 적은 편이라면, 밥을 너무 많이 넣기 보다는, 김을 2/3크기나 절반 크기로 잘라서 싸는것도 좋아요

(절반 정도로 자르면 꼬마 김밥 느낌이 나겠죠)

 

 

 

 

 

 

밥이 곱게 펼쳐졌다면, 재료를 올리면 돼요

 

 

 

 

 

 

위에서도 언급하였지만, 재료는 개인의 취향대로 넣어주세요

 

순서도 상관없어요

 

 

 

 

 

 

재료까지 다 넣었다면, 돌돌 말아야 되는데, 밥과 밥 끝부분이 서로 만나게 말아주세요

 

 

 

 

 

 

그 다음에 밥이 만난 지점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주세요

 

김밥 전체를 너무 세게 누르면 모양이 이상해지거나 터질 수도 있기 때문에, 밥이 서로 만나는 부분만 눌러주시면 돼요

 

 

 

 

 

 

돌돌 만 다음에 김 1/3 부분이 남겠죠 'ㅁ'

 

일반적으로 여기에 물을 바르거나, 밥풀을 붙여서 마무리 짓곤 하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다고 해요

 

남은 김부분을 아래쪽으로 향하게 하고 놔두면, 밥과 재료에서 수분이 나오면서 김이 자연스럽게 붙는다고 하네요

 

참고로, 제가 다른곳에서 본건데, 김 끝부분에 물을 바르면 김밥이 조금 더 빠른 시간 안에 쉰다고 하더라구요~

 

 

 

 

 

 

완성된 김밥에는 맛깔스럽게 참기름을 슥슥 발라주세요

 

 

 

 

 

 

만나는 지점이 약간 얇아지긴 했지만 ^^;;; 그래도 이정도면 예쁜 김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