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6. 30. 01:21 - BMSJ

수요미식회 물회 만드는법 - 황교익 물회 레시피, 홍신애 물회 육수 만들기 (바다 할머니 우뭇가사리 묵 물회 만드는방법)




수요미식회 물회 만드는법 - 황교익 물회 레시피, 홍신애 물회 육수 만들기 (바다 할머니 우뭇가사리 묵 물회 만드는방법)

 

 

 

수요미식회 물회 편에서 나온 물회 조리법이에요 ^^

 

집에서도 간단히 물회를 해먹을 수가 있을 것 같아요 ㅎㅎ

 

 

 

1. 황교익 표 물회

 

 

 

 

막내 아들을 위하여 집에서 만드는 물회 비법!

 

 

 

 

 

 

횟집에 가서 아무 회나 저렴한걸로 사와요

 

 

 

 

 

 

종류는 상관없는 씹는맛을 위해서는 활어회가 좋다고 하네요

 

 

 

 

 

 

회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냉장고에 넣어 살짝 숙성시켜요

 

 

 

 

 

 

 

상추, 미역, 양파, 사과, 배, 오이, 깻잎, 당근 등 개인이 원하는 채소를 채썰어서 그릇에 담아요

 

 

 

 

 

 

회를 올리고, 시중에서 판매하거나 횟집에서 준 초고추장을 뿌려요

 

 

 

 

 

 

단맛을 위해 취향껏 설탕을 살짝 추가~

 

 

 

 

 

 

물을 넣어도 좋지만, 마트에서 판매하는 냉면용 육수를 부어주면 더 좋다고 하네요 ㅎㅎ

 

 

 

 

 

 

냉면육수를 살짝 얼려서 살얼음 상태로 넣으면 더 좋겠죠~

 

 

 

 

 

 

 

간단하게 집에서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괜찮은거 같아요 ^^

 

 

 

2. 홍신애 표 물회

 

 

 

 

물김치를 이용한 홍신애의 물회 레시피!

 

 

 

 

 

 

홍신애 물회 요리법에는 살얼음이 떠있는 물김치가 필요해요

 

 

 

 

 

 

그리고 고기를 넣고 끓인 고깃국물(육수)도 필요하죠

 

 

 

 

 

 

2가지를 잘 섞으면 괜찮은 국물이 된다고 하네요

 

물론, 집에 있는 물김치 맛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긴 하겠죠

 

 

 

 

 

 

고추장, 식초, 설탕을 섞어서 양념장을 만들어요

 

양념장은 먹어보면서 개인 입맛에 맞게 비율을 맞춰주면 돼요

 

 

 

 

 

 

양념이 완성되면 참기름을 살짝 추가~

 

 

 

 

 

 

참기름이 생선 비린내를 적당히 잡아준다고 하네요

 

 

 

 

 

 

육수에 양념장을 넣고 풀어주세요

 

 

 

 

 

 

그릇에 채 썰은 채소, 과일, 회를 넣고 얼음과 육수를 부어주면 물회 완성!

 

 

 

 

 

 

 

물김치가 들어가는게 조금 특별한 맛이 날 것 같아요 ^^

 

 

 

3. 바다 할머님 표 우뭇가사리 묵 물회

 

 

 

 

바다네 할머니께서는 우뭇가사리 묵을 사용하여 물회를 만들었다고 해요

 

 

 

 

 

 

 

채소, 회, 우뭇가사리 묵을 채 썰어서 그릇에 담아요

 

 

 

 

 

 

양념은 고추장이 아닌 된장으로 만든다고 하죠 'ㅁ'

 

 

 

 

 

 

된장, 다진 마늘, 고추, 물 등을 넣고 섞어서 육수를 만들어요

 

 

 

 

 

 

재료 위에 육수를 뿌려주고

 

 

 

 

 

 

얼음을 몇개 넣어주면 요리 완성!

 

 

 

 

 

 

구수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물회라고 하네요 ^^

 

 

 

 

 

 

 

 

 

청량감과 단맛을 조금 더 좋게 느끼고 싶다면, 사이다나 환타를 넣는 것도 괜찮다고 하네요 ㅎㅎ

 

설탕량을 줄이고 음료수를 넣는건가봐요

 

단! 탄산음료를 너무 많이 넣으면 전체적인 맛을 해칠 수 있으니 주의해야된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