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7. 4. 27. 11:17 - BMSJ

수요미식회 이촌동 중국집 유린기 사천탕면 : 동부 이촌동 단골 중국집 금홍 중화요리 중식당




수요미식회 이촌동 중국집 유린기 사천탕면 : 동부 이촌동 단골 중국집 금홍 중화요리 중식당

 

 


수요미식회 115회 (2017년 4월 26일 115화) 주제는 이촌동 맛집 이었어요 ^^


첫번째로 방문한 식당은 서울시 용산구 이촌동 현대아파트 상가 1층에 위치해 있는 금홍 이에요

 

 

 

 

 

 

 

 

작고 아담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이 음식점에서는 중화요리를 맛볼 수가 있어요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유린기!

 

 

 

 

 

 

 

 

닭고기를 얇고 바삭하게 튀긴 후 다양한 채소 위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올리고, 그 위로 간장소스를 뿌려 만드는 요리에요

 

 

 

 

 

 

부드러운 닭고기와 얇은 튀김옷을 가지고 있어서

 

 

 

 

 

 

 

촉촉하면서 야들거리고 쫀득한 식감을 느낄 수 있어요

 

 

 

 

 

 

 

청주와 생강즙을 사용하여 닭고기 잡내를 제거한다고 하죠

 

 

 

 

 

 

 

새콤달콤한 소스에서는 신맛과 간장향이 느껴지는데, 함께있는 무순이나 고추랑 같이 먹으면 알싸한 매운맛까지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홍신애는 이 유린기 소스를 볶음밥에 넣어서 비벼 먹었다고 하죠

 

 

 

 

 

 

또 다른 메뉴는 사천탕면!

 

 

 

 

 

 

표고버섯, 조개, 굴, 새우 등 다양한 해산물을 손질하고

 

 

 

 

 

 

베트남 고추를 먼저 볶아 매운향을 살린 후

 

 

 

 

 

 

채소와 해물을 넣고 같이 볶다가 육수를 부어

 

 

 

 

 

 

사천탕면을 만든다고 하네요

 

 

 

 

 

 

국물이 가벼운데도 깊은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요

 

 

 

 

 

 

신동엽, 송경아, 황교익은 면이 좀 덜 꼬들거리고 탱글거리는게 아쉬웠다고 해요

 

 

 

 

 

 

반면, 신동엽과 박용인은 살짝 퍼진게 좋았다고 하네요

 

 

 

 

 

 

이곳은 가게도 작지만 이미 유명한 곳이라 사람이 상당히 많다고 해요

 

방송에 나왔으니 이제는 더 많아지겠네요 ^^;;;

 

 

 

 

 

 

이촌동 특징이 대부분 작은 가게들이라 줄서서 먹는 경우가 잦다고 하죠

 

 

 

 

 

 

윤정수는 포장해서 한강 근처에서 먹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추천하였어요

 

 

 

 

 

 

홍신애는 맛은 있는데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게 아쉽다는 표현을 하기도 했어요